전남대학교

GNB

원장인사말

  • home >
  • 로스쿨소개 >
  • 원장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은 대법관과 헌법재판관을 배출한 법과대학(1954년 설립)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계승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진리, 창조, 봉사라는 교시에 맞추어 법학교육의 목표를 ‘전문분야를 개척하는 세계적 수준의 정의로운 법률가를 양성’하는데 두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확고한 윤리관을 가진 법률가, 충실한 지식과 실무능력을 지닌 법률가, 사회영역과 소통하는 국제적 수준의 법률가를 육성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전남대 법전원은 법조인 양성의 산실로써 다양한 직역에서 활약하는 유능한 전문법률가를 양성하기 위해 21명의 실무경력 교수를 포함한 40명의 다양한 전공 영역의 교수진을 갖추고, 최첨단 강의실과 세미나실, 12만권의 장서와 국내외 법학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구비한 법학전문도서관, 리걸클리닉, 법학연구소, 공익인권법센터, 신탁산업법센터, 지적재산권법센터, 보건의료법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남대 법전원은 그동안 1기부터 9기까지 808명의 변호사, 재판연구원 40명, 검사 8명을 배출하였으며, 법관 임용에서도 전국 최고 수준의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나아가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전국 25개 법학전문대학원 중에 최초로 2명의 졸업생이 국회의원에 당선되었습니다. 그 외 졸업생들은 로펌, 기업, 각종 정부기관이나 공공기관, 시민단체 등에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많은 졸업생들이 공익인권 분야에 진출하여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전남대 법전원의 특징은 첫째, 학생들의 교육을 향한 교수진의 열정이 그 어느 법전원보다 높으며 실무경력 교수의 비율이 높아 내실 있는 실무교육을 한다는 점입니다. 둘째, 공익인권, 기업법무 등 특성화 교육을 위한 지원체제가 잘 구축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셋째, 미국, 일본, 중국 등에 소재한 로펌이나 법률기관에서 실무수습을 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법률가를 양성한다는 점입니다.

전남대 법전원은 사회적 책임의식을 가진 유능한 법률가를 양성함과 더불어 우리 사회의 리더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전남대 법전원과 더불어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쳐나가길 기대합니다.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장 민병로